의령 봉황대 - 의령군, 경상남도

주소: 대한민국 경상남도 의령군 궁류면 벽계리 의령 봉황대.
전화번호: 555737175.

전문 분야: 관광 명소.
기타 관심사항: 휠체어 이용가능 주차장, 화장실, 어린이에게 적합함.
리뷰: 이 회사는 Google My Business에서 65개의 리뷰를 가지고 있습니다.
평균 의견: 4.2/5.

📌 의 위치 의령 봉황대

의령 봉황대 소개

의령 봉황대는 대한민국 경상남도 의령군 궁류면 벽계리에 위치한 유명한 관광 명소입니다. 봉황대는 일억사와 함께 있는 명승지로, 절벽 사이의 계단을 통해 넘어갈 수 있는 독특한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봉황대는 특히 주말이나 공휴일에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곳으로, 아름다운 자연경치를 즐길 수 있는 명소입니다. 절벽 틈 사이에 포토스팟도 존재하며, 위로 올라가면 정자가 있어 쉬다 내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높이에 비해 안전장치가 조금 부실해 보이는 점은 아쉬운 점 중 하나입니다. 주차장은 일붕사 주차장에 맞춰安排하시면 됩니다.

의령 봉황대는 휠체어 이용 가능 주차장, 화장실, 어린이에게 적합한 환경 등을 제공하여 다양한 연령층의 관광객들이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명소입니다. 또한, Google My Business에서 65개의 리뷰를 가지고 있으며, 평균 의견은 4.2/5로 높은 평가를 받아 왔습니다.

의령 봉황대 특징

  • 일억사와 함께 있는 명승지
  • 절벽 사이의 계단을 통해 이동 가능
  • 아름다운 자연경치를 즐길 수 있는 명소
  • 포토스팟이 많은 곳
  • 휠체어 이용 가능 주차장, 화장실, 어린이에게 적합한 환경 제공

의령 봉황대 주변 정보

  • 주차장: 일붕사 주차장

👍 의 리뷰 의령 봉황대

의령 봉황대 - 의령군, 경상남도
최영걸
4/5

평일 공휴일에 다녀왔습니다. 봉황대는 일붕사 앞에 위치하며 깍아지는 절벽 사이사이를 계단을 통해 넘어갈 수 있습니다. 절벽 틈 사이에 포토스팟도 존재하며 위에 까지 올라가면 정자가 있어 쉬다 내래오기 용이합니다. 다만 높이에 비해 안전장치가 조금 부실해 보였습니다. 주차는 맞으편 일붕사 주차장에 하시면 됩니다.

의령 봉황대 - 의령군, 경상남도
박영훈
4/5

봉황산이나 봉황대는 같은 말이다. 봉황산은 신라의 삼국통일의 주역 김춘추 장군의 부대인 봉황대에서 따온 이름이다. 삼국 통일의 전쟁 때 김춘추 장군은 봉황산을 요새로 이용하여 전쟁을 벌였다. 그래서 여기를 봉황산이라고 부른다. 그리고 밑에서 봉황산을 바라보면 바위 하나가 실지로 봉황의 머리를 닮았다고 한다. 돌계단을 올라 암벽동굴이 있다. 제법 깊고 웅장하다. 이곳을 지나면 좁은 석문이 있고 더 올라가면 봉황루라는 누각이 나타난다. 누각 앞에는 큰 바위가 있는데 그 앞은 낭떠러지라 조심하길 바란다. 의령군의 벽계저수지에 들어가면 그 입구에 있는 곳이 봉황대다. 기암괴석의 모양이 봉황의 머리를 닮았다하여 봉황대라 지었다. 봉황대 밑의 계단을 올라 봉황대 밑에 자연동굴에 일붕사의 대웅전이 위치하고 있다. 봄에는 각종 풀꽃이 피어 장관을 이루고 여름에는 나무들이 시원한 그늘을 만들어주고 가을에는 화려한 단풍이 관광객을 맞는다. 그리고 석양이 물들 때 이 곳의 경치는 아주 아름답다.

의령 봉황대 - 의령군, 경상남도
한금희
4/5

길가 접근성도 좋은곳에 병풍같은 바위들이 눈길을 끄는 곳이다.
약간의 계단을 오르면 들판도 보이니 시원함은 덤이다.

의령 봉황대 - 의령군, 경상남도
손기원
4/5

#봉황대와 봉황루가 있는 곳, 암벽이주는 무게감이 있고, 직벽의 아름다움도 있음

의령 봉황대 - 의령군, 경상남도
S.D J.
5/5

절입구로 가시지 말고 주차장 밖 봉황대 올라가는 사잇길로 가셔야합니다.
장관입니다.

의령 봉황대 - 의령군, 경상남도
SOOJEONG K.
4/5

노란 은행단풍이 너무 예뻤던 고즈넉한 산 속 절 일붕사

의령 봉황대 - 의령군, 경상남도
홍광표
5/5

신기한 풍경으로 잠깐산책하기 좋은 곳

의령 봉황대 - 의령군, 경상남도
김종만
4/5

봉황대를 배경으로 작지만 아늑한폭포에 일붕사의 무량수전과 대웅전이 동굴속에 자리하고있고 동양최대동굴궁전이라 합니다. 극락전까지 한바퀴돌면 나름 운치있는 사찰인것같네요.

Go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