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룡사지 - 경주시, 경상북도

주소: 대한민국 경상북도 경주시 구황동 320-2 황룡사지.
전화번호: 547796114.
웹사이트: korean.visitkorea.or.kr
전문 분야: 역사적 장소, 관광 명소.
기타 관심사항: 휠체어 이용 가능 출입구, 휠체어 이용가능 주차장, 어린이에게 적합함.
리뷰: 이 회사는 Google My Business에서 916개의 리뷰를 가지고 있습니다.
평균 의견: 4.4/5.

📌 의 위치 황룡사지

황룡사지 대한민국 경상북도 경주시 구황동 320-2 황룡사지

⏰ 운영 시간 황룡사지

  • 월요일: 24시간 영업
  • 화요일: 24시간 영업
  • 수요일: 24시간 영업
  • 목요일: 24시간 영업
  • 금요일: 24시간 영업
  • 토요일: 24시간 영업
  • 일요일: 24시간 영업

황룡사지는 대한민국 경상북도 경주시 구황동 320-2에 위치한 역사적 장소 및 관광 명소입니다. 이곳은 구황동의 황룡사 유적지로, 경상북도 경주시의 관광 명소를 찾는 여행객들에게 인기있는 장소입니다.

위치 및 접근 방법

주소: 대한민국 경상북도 경주시 구황동 320-2 황룡사지.

전화번호: 547796114.

웹사이트: korean.visitkorea.or.kr.

특징 및 정보

  • 황룡사는 구황동에 위치한 역사적 장소로, 과거 서라벌의 영화와 시간의 무상함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 휠체어 이용 가능 출입구와 휠체어 이용가능 주차장이 제공되며, 어린이에게 적합한 장소입니다.

리뷰 및 평점

이 회사는 Google My Business에서 916개의 리뷰를 가지고 있으며, 평균 의견은 4.4/5입니다.

기타 관심사항

  • 황룡사의 역사적배경과 함께 경상북도 경주시의 옛 도심을 걷는 동안, 시간의 흐름을 느낄 수 있는 장소입니다.
  • 이곳은 폐허를 좋아하는 사람들의 favourites 장소로, 가뭄든 길을 걷는 동안 뱀이 나온다는 경고가 있습니다.

황룡사에는 주춧돌과 목탑지 등 다양한 유적들이 남아 있으며, 회랑 쪽에는 약간의 기단 복원을 해뒀는데 그 솜사이가 별로라고 표현한 리뷰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낙조를 바라보며 하는 명상은 감동적인 시간을 보내실 수 있는 장소입니다.

결론적으로, 황룡사는 경상북도 경주시의 역사와 전통을 느낄 수 있는 좋은 장소입니다.

👍 의 리뷰 황룡사지

황룡사지 - 경주시, 경상북도
_ O.
5/5

차로 이곳저곳 다니다가 길을 열어놨길래 그대로 들어가 봤는데 원래는 들어가면 안 되는 거였다. 실제 황룡사 위치는 폐허라는 말과 딱 어울리는 허허벌판 위다. 목탑지와 금당지에는 주춧돌만 남아 있고 회랑 쪽에는 약간의 기단 복원을 해뒀는데 그 솜씨가 별로다. 뱀이 나온다는 경고가 있다.

폐허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기꺼이 걸어가볼만한 곳이다. 과거 서라벌의 영화와 시간의 무상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황룡사지 - 경주시, 경상북도
박희승
5/5

낙조 때 가면 더 환상적인 곳
9층목탑지 주춧돌에 앉아
낙조를 보며 하는 명상은 감동입니다!!!^*^

황룡사지 - 경주시, 경상북도
이장우
5/5

경주 여행에서 결코 빠트릴 수 없는 유적 가운데 하나.
폐허의 가운데 서서 당시의 모습을 상상하는 날개를 활짝 펼쳐보시라.

원래 진흥왕이 왕궁을 짓고자 했으나, 이곳의 못에서 황룡(黃龍)이 나타나 대신 절을 짓고 이름을 <황룡사>라고 했다고 전한다.
그런데 실제로 발굴을 해 보니, 못을 메꾸어 다진 다음 절을 건립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1976년부터 지금까지 발굴이 계속되고 있는데, 1980년대 초에는 황룡사의 규모가  대략 1만 평 정도로 추정하였는데, 지금은 2만 평을 훌쩍 넘어서고 있다.
앞으로 발굴이 계속되면, 규모가 어디까지 확대될 지 .....

현재 중금당(中金堂) 터에는 신라 삼보(三寶)의 하나인 황룡사장육존상(皇龍寺丈六尊像)을 안치한 석조대좌가 있어 불상의 규모를 짐작할 수 있다.

그리고 <9층목조탑>의 터가 확인되는데, 면적ㆍ출토 유물 등을 가지고 추정해 보면 탑의 높이가 무려 80여 미터 정도나 된다.

황룡사 터를 둘러본 뒤 동쪽에 위치한 <황룡시지 역사문화관>에 들러 모형과 영상을 보면, 실감나게 이해할 수 있다.

<황룡사지>는 불국사ㆍ석굴암 못지 않게 의미있고 중요한 사적지.
불국사ㆍ석굴암은 비싼 관람료를 내야 하지만, 이곳은 무료 입장=공짜! 👍

꼭 들러 보시라.
특히 배우는 과정에 있는 자녀들과 함께

황룡사지 - 경주시, 경상북도
미소녀천재
5/5

분황사 입구 바로 앞에 황룡사지로 향하는 길이 있다.

황룡사지에 오면 대부분의 관광객들은 황룡사문화관을 찾지만 나는 그냥 이 황룡사지 자체가 좋아서 꼭 한번씩 들른다. 여섯시 반이 다 되어가는 시간. 비가 올듯 말듯한 날씨라 해가 구름 사이에서 가끔만 얼굴을 비춘다. 걷기 딱 좋은 날이다.

고즈넉함’과 ‘나지막함’을 시각화한다면 바로 이런 느낌 아닐까.내가 경주를 사랑하는 이유 중 하나.

황룡사지는 언제나 사람이 별로 없어 고즈넉한데 이날 비가 오락가락해서인지 더 조용했다. 고요한 끝없는 풀밭과 흙길. 선 채 한바퀴 빙그르 돌아도 눈 닿는곳 모두 풀 아니면 흙인 이 곳.

참 좋다.

주차는 분황사 주차장에 가능

황룡사지 - 경주시, 경상북도
이한솔
4/5

지어진지 얼마안된 시설이라 깔끔하게 잘 되어있어서 좋음. 황룡사 9층목탑에 대해서 자세히 알수있고 영상물 상영도 잘 되어있어서 7살아이가 보기에도 좋았습니다.

황룡사지 - 경주시, 경상북도
박진수
4/5

신라 진흥왕때 왕궁 건립을 하려다 황룡이 나타나 사찰인 황룡사를 세웠고 9층 목탑인 황룡사탑은 선덕여왕때 자장이 건의하여 세웠다고 전합니다. 고려 몽골의 침입때 모두 전소되어 사라져 광할한 터만 남았고 지금은 발굴이 한창 진행되고 있으며 복원이 된다고 합니다.
황룡사역사문화관에서 자세한 설명 영상과 황룡사목탑의 모형을 통해 그 웅장함을 엿 볼 수 있었습니다.

황룡사지 - 경주시, 경상북도
별똥눈물
5/5

영상보는 시간에 맞춰가서 꼭 보세요. 관람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1층 카페가 가격이 착하고 좋아요. 규모에 비해 알찬 전시라서 저는굿입니다

황룡사지 - 경주시, 경상북도
최혁중
5/5

황량한 느낌의 옛도읍을 보는 듯한 쓸쓸함.
미니어쳐로 구현한 멋진 9층목탑은 백미... 꼭 실물크기로 복원 되었으면...

Go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