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문사 - 양평군, 경기도

주소: 대한민국 경기도 양평군 용문면 용문산로 782 용문사.
전화번호: 317733797.
웹사이트: yongmunsa.biz
전문 분야: 불교사찰, 관광 명소.
기타 관심사항: 휠체어 이용 가능 출입구, 휠체어 이용가능 주차장, 휠체어 이용가능 화장실, 화장실.
리뷰: 이 회사는 Google My Business에서 2199개의 리뷰를 가지고 있습니다.
평균 의견: 4.4/5.

📌 의 위치 용문사

용문사는 대한민국 경기도 양평군 용문면 용문산로 782 용문사에 위치한 불교사찰이자 관광 명소입니다. 이곳은 대중교통이 Easily 접근이 가능하며, Wheels chair 이용이 가능합니다.

용문사에서는 Various 종류의 관광 명소가 있습니다. 특히, 용문산의 Natural Beauty와 Serene Atmosphere가 가장 유명한 점입니다.

전문 분야

용문사는 불교사찰이자 관광 명소로, 전문 분야는 불교사찰, 관광 명소입니다.

기타 관심사항

용문사는 Wheels chair 이용이 가능하며, Wheels chair 이용이 가능하고 Wheels chair 이용이 가능합니다.

한정점이 있습니다. Wheels chair 이용이 가능하고 Wheels chair 이용이 가능하며 Wheels chair 이용이 가능합니다.

리뷰

용문사는 Google My Business에서 2199개의 리뷰를 가지고 있습니다. 평론의견은 4.4/5입니다.

평균 의견

평균 의견은 4.4/5입니다.

주소

주소: 대한민국 경기도 양평군 용문면 용문산로 782 용문사.

teléfono

teléfono: 317733797.

website

website: yongmunsa.biz.

keywords

용문사, 불교사찰, 관광 명소, 용문산, 한국, 경기도, 양평군, 용문면, 용문산로, 용문사, 전문 분야, 기타 관심사항, 리뷰, 평균 의견, 주소, teléfono, website

👍 의 리뷰 용문사

용문사 - 양평군, 경기도
benerux
5/5

2024.11.10 방문.
한국에서 가장 유명한 은행나무가 있는 용문사에 드디어 방문했다. 당연히 한번은 가야 하는 절이고 그래서 언젠가 가봐야지 하면서도 계절적으로 보면 가을에 가는 것이 좋다 보니 매년 가을을 기다리다 보면 막상 우선 순위에서 밀려 못 갔고 그러다 이번에 가게 됐다.

일요일 오후 4시에 도착했는데 그 시간쯤이면 사람이 많이 없겠다 싶었지만 웬 걸, 그때도 정말 많은 차가 용문사를 향해 들어가고, 또 나오고 있어 꽤 멀리서부터 밀렸다. 그래도 곳곳에 주차 통제 요원들이 있어 그렇게 혼잡하지는 않았다.

용문산과 용문사는 일대가 용문산관광지로 지정돼 있으며 마침 야외 활동하기에 좋은 계절, 또 이날은 날씨도 좋아서 은행나무를 보러 온 관광객과 용문산 등산객으로 곳곳이 붐볐고 시끌벅적했다. 직전에 갔던 실상사나 보석사가 속세에서 벗어난 조용한 산사의 느낌이었다면 이 용문사는 정반대로 속세와 융화된 관광지의 느낌인데 이런 느낌도 참 좋았다.

주차장에서부터 용문사 일주문까지는 10여분이 걸렸고 다시 사천왕문, 은행나무까지는 20여분이 걸렸다. 그렇게 사천왕문에 도착하면 그 뒤로 은행나무가 보이는데 은행 냄새가 거기서부터 강렬하게 났다.

용문사 은행나무 외에 서울 문묘 은행나무, 원주 반계리 은행나무, 금산 보석사 은행나무, 영동 영국사 은행나무, 부여 주암리 은행나무, 안동 용계리 은행나무, 당진 면천 은행나무 등 이름난 은행나무가 전국 각지에 있으나 이 나무를 보니 왜 그 모든 은행나무들을 대표하는지 바로 알 수 있었다. 보는 순간 장엄하다는 느낌이 들었다.

용문사는 913년에 창건된 아주 오래된 절이지만 많은 절들이 그렇듯 크고 작은 사건을 겪으며 쇠락의 시기가 있었고 그 결과 현재는 10여동 남짓한 법당으로 이뤄진 작은 산사로 있다. 그렇기는 해도 아주 유명하면서 특별한 은행나무가 절과 조화롭게 배치돼 있었고, 부도탑과 불상 등 보물급 문화재도 2건 보유하고 있어 작지만 강한 그런 절이었다.

템플스테이도 많이 하는지 해가 진 뒤 관광객들이 대부분 떠났음에도 수련복을 입은 사람들이 절 여기저기를 돌아다니고 있었는데 그 모습이 참 운치 있어 보였다. 땅거미가 내려앉은 절, 여기저기 켜진 조명, 그 짧은 시간을 즐기는 사람들. 템플스테이도 생각만 해두고 아직 해보지 않았는데 언젠가 한다면 그 후보로 용문사는 꽤 괜찮을 듯 했다.

주차장은 입구에 아주 크게 조성돼 있었는데 가을을 제외하면 대부분의 시기에는 한적하겠지만 11월 초는 피크 시기인만큼 주차가 쉽지 않았다. 그래도 양평군이 신경써서 관리하는 것이 느껴졌다. 화장실은 주차장부터 용문사까지 가는 동안 적당한 간격으로 4~5개소가 배치돼 있었다.

용문사 - 양평군, 경기도
임동수
5/5

숲이 우거지고 힐링 코스로 제격입니다.
단, 은행나무 옆의 높은 피뢰침이 풍경을 어지럽히네요^^

용문사 - 양평군, 경기도
Leah
5/5

아름다운 곳이에요. 주말엔 혼잡하지만 평일에 오면 참 좋을거같아요. 오기 힘든 곳임에도 한번 더 오고 싶은 곳입니다

용문사 - 양평군, 경기도
강동호
4/5

오늘 용문사에가기전에 밥부터 용문산관광지에 주차하고 용문사로 올라가서 부처님과 보살님에게 절하고왔습니다...^^ 그리고 용문사에가기전에 좋은 글이 용문사로 가는길마다 있습니다...^^

용문사 - 양평군, 경기도
HiHi
5/5

수령 1100년의 용문사 은행나무가 있는 용문산 용문사입니다.
은행나무 엄청 크고, 너무 멋집니다.
사찰 자체는 다른 절에 비해서 큰 특징은 없고 평범합니다.
그래도 양평 여행 간다면 용문사는 꼭 가보시기를 추천합니다.

용문사 - 양평군, 경기도
jangyong L.
5/5

우리나라대표적인사찰 특히은행나무가 유명.사찰까지 올라가는 길이 넘시원하고 좋음

용문사 - 양평군, 경기도
HYUNWOO I.
4/5

주차장에서 걸어서 20~30분 정도 소요
천천히 경치 구경하면서 산책
단풍나무 많아서 풍경 좋음
아직 곳곳 공사중이라서 조금 불편감 있음
계곡물 흐르는 소리 계속 이어짐
부모님 모시고가기 매우 좋음

용문사 - 양평군, 경기도
SEOYUL J.
5/5

9월의 나홀로 템플스테이 방문
방도 1인실로 편하게 사용했고 주차 후 올라가는 길이 너무 더웠지만 풀벌레 소리 , 물 흐르는 소리 풀냄새 덕에 너무 힐링되었던 용문사 가는 길
공양 음식도 너무 맛있었고 저녁에 캠프파이어하며 스님과의 차담시간도 즐거웠던 ☺️
새벽예불 108배 끝나고 본 하늘엔 별이 한가득 ⭐️
시간이 된다면 겨울에도 재방문 예정 산은 사계절 모두 다 다른 느낌이니까 !

Go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