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산초당 - 강진군, 전라남도

주소: 대한민국 전라남도 강진군 도암면 다산초당길 68-35 다산초당.
전화번호: 614303911.
웹사이트: gangjin.go.kr
전문 분야: 역사적 명소.
기타 관심사항: 휠체어 이용 가능 출입구.
리뷰: 이 회사는 Google My Business에서 1534개의 리뷰를 가지고 있습니다.
평균 의견: 4.4/5.

📌 의 위치 다산초당

다산초당 대한민국 전라남도 강진군 도암면 다산초당길 68-35 다산초당

⏰ 운영 시간 다산초당

  • 월요일: 오전 9:00~오후 6:00
  • 화요일: 오전 9:00~오후 6:00
  • 수요일: 오전 9:00~오후 6:00
  • 목요일: 오전 9:00~오후 6:00
  • 금요일: 오전 9:00~오후 6:00
  • 토요일: 오전 9:00~오후 6:00
  • 일요일: 오전 9:00~오후 6:00

다산초당 소개

다산초당은 대한민국 전라남도 강진군 도암면에 위치한 역사의 땅이다. 이곳은 정약용이 유배살이 했던 곳으로 역사적 명소를 차지한다. 다산초당은 주소가 대한민국 전라남도 강진군 도암면 다산초당길 68-35이며, 전화번호는 614303911이다. 다산초당의 웹사이트는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산초당은 역사적 명소로 전문 분야를 가지고 있다. 입구에서는 휠체어 이용이 가능하도록 출입구가 마련되어 있다. 다산초당은 Google My Business에서 1534개의 리뷰를 가지고 있으며, 평균 의견은 4.4/5이다.

다산초당에 가기 위해서는 주차장을 이용하여 차량을 주차한 후, 숲길을 따라 약 300미터 정도 올라가야 한다. 숲길은 천천히 여유롭게 올라가는 것이 좋으며, 그늘진 숲길과 새들의 울음소리, 계곡의 물소리 등 아름다운 자연을 만끽할 수 있다. 유배지로 인해 오르는 길이 힘들 수도 있으나, 다산초당에 도착하면 아늑하고 조용한 분위기로 인상을 남기는데 성공한다. 정자에서 내려다 보는 풍경도 멋진 인상을 남긴다.

다산초당 추천 안내

다산초당의 겨울 풍경도 멋지다고 전해진다. 눈자욱이 가득하고 공기가 매우清新的 상태로, 동백과 사철나무의 운치를 즐길 수 있다. 다산초당에 가기 위해서는 백련사절에서 다녀오는 길이 추천된다. 다산초당 입구에서는 산길로 300미터 정도 올라가는데, 이는 등산과 비슷한 수준의 힘든 길이다.

👍 의 리뷰 다산초당

다산초당 - 강진군, 전라남도
Samuel O.
4/5

다산초당은 산길로 300미터 올라가셔야합니다. 유배지라 그런지 접근하기. 어려웠습니다. 강진읍내의 사의재랑은 분위기가 다릅니다. 시간이 없으시다면.. 이곳 대신 다산박물관을 추천드려요.

다산초당 - 강진군, 전라남도
Yaho D.
4/5

주차장에 주차를하고 숲길을 따라 올라가야 합니다. 숲길이 산을 올라가야 하므로 천천히 여유롭게 오르는 것이 좋습니다. 나무들이 우거져 그늘 숲길이라 새들이 울고 계곡 물소리도 좋습니다. 유배지여서 인지 오르는 길이 힘들 수 있습니다. 다산초당에 도착해서 보는 모습은 참 아늑하고 조용하며 좋았습니다. 정자에서 내려다 보는 모습 또한 멋 진 인상을 남겨 줬습니다.

다산초당 - 강진군, 전라남도
김체어멘!!!
5/5

겨울에가는다산초당은 색다른 멋이있습니다
곳곳에 눈자욱도있고
공기가. 콧끝에 스칠때 찬기운이 기분이 참으로
좋습니다 조용하고 낙옆이 지고 동백과 사철나무만보는것도 운치가있습니다

다산초당 - 강진군, 전라남도
LIB J.
4/5

다산초당 입구에서 가는것 보다 백련사절에서 다녀오는걸 추천드려요. 다산초당 입구에서는 산길로 300미터 정도 올라가는데 거의 등산입니다.

다산초당 - 강진군, 전라남도
SangHoon L.
5/5

2025-02-24 (월) 15시

정약용이 유배생활을 했던 곳.

어느 리뷰어의 말대로 초가집이었으면 더 좋았을 뻔 했지만, 주변경치를 보며 산책하기 좋은 장소.

근처 지나갈 일 있으면 들러보는것도 좋을거 같음.

다산초당 - 강진군, 전라남도
조현영
4/5

크게 볼것은 없으나 역사적인 장소로 한번쯤 방문해 볼 만한 곳

다산초당 - 강진군, 전라남도
Dong I. W.
5/5

조선 최고의 실학자 다산 정약용 선생님 유배지이다. 18년간 유배생활 하시면서 목민심서, 흠흠신서 등 우리나라 최고의 실학 도서를 집필하였다. 다산초당과 백련사를 잇는 사잇길이 너무 아름답다.

다산초당 - 강진군, 전라남도
완두동부병아리
4/5

주차장은 매우 잘 되어 있고 좀 걸어야 함. 마을을 지나야 하는데 마을도 옛 기와집 느낌으로 통일성을 주려 함. 역사를 생각하며 많은 것을 느끼게 해 준 곳. 많은 것을 기대하면 실망할 수도. 백련사쪽에서 넘어 올 수 있는 산길도 조성되어 있음

Go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