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랭이마을 - 남해군, 경상남도

주소: 대한민국 경상남도 남해군 남면 남면로679번길 21 다랭이마을.
전화번호: 558633427.
웹사이트: darangyi.modoo.at
전문 분야: 관광 명소.
기타 관심사항: 화장실, 어린이에게 적합함.
리뷰: 이 회사는 Google My Business에서 6949개의 리뷰를 가지고 있습니다.
평균 의견: 4/5.

📌 의 위치 다랭이마을

다랭이마을 대한민국 경상남도 남해군 남면 남면로679번길 21 다랭이마을

⏰ 운영 시간 다랭이마을

  • 월요일: 오전 8:00~오후 8:30
  • 화요일: 오전 8:00~오후 8:30
  • 수요일: 오전 8:00~오후 8:30
  • 목요일: 오전 8:00~오후 8:30
  • 금요일: 오전 8:00~오후 8:30
  • 토요일: 오전 8:00~오후 8:30
  • 일요일: 오전 8:00~오후 8:30

다랭이마을

다랭이마을은 대한민국 경상남도 남해군 남면에 위치한 명소입니다.

주소: 대한민국 경상남도 남해군 남면 남면로679번길 21 다랭이마을.

전화번호: 558633427.

웹사이트: darangyi.modoo.at.

특징

다랭이마을은 다랑이의 남해 사투리라고 하는 다랑이로 유명한 남해 다랭이마을입니다.

마을과 논 사이로 산책로가 마련되어 있어 구석구석 돌아볼 수 있습니다.

봄철에는 유채꽃과 남해 바다가 함께 어우러져 이색적인 풍경을 자아내는 등 다양한 자연의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습니다.

기타 관심사항

화장실 및 어린이에게 적합한 환경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편의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리뷰

Google My Business에서 6949개의 리뷰를 가지고 있으며평균 의견은 4/5입니다.

characteristics

특징 세부 사항
다랑이 다랑이의 남해 사투리
산책로 마을과 논 사이로 마련되어 있어 구석구석 돌아볼 수 있습니다.
자연의 아름다움 봄철에는 유채꽃과 남해 바다가 함께 어우러져 이색적인 풍경을 자아냅니다.
화장실 화장실을 갖추고 있습니다.
어린이에게 적합한 환경 어린이에게 적합한 환경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편의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 의 리뷰 다랭이마을

다랭이마을 - 남해군, 경상남도
최성현
5/5

다랑이(계단식 논)로 유명한 남해 다랭이마을. 다랭이는 다랑이의 남해 사투리라고 한다. 마을과 논 사이로 산책로가 마련되어 있어 구석구석 돌아볼 수 있다. 봄철에는 유채꽃과 남해 바다가 함께 어우러져 이색적인 풍경을 자아낸다.

다랭이마을 - 남해군, 경상남도
benerux
5/5

2025.2.10 방문.
계절적으로만 보면 2월의 다랭이마을은 비수기이다. 초록을 보러 가는 곳인데 초록이 없으니. 하지만 그로 인해 오히려 다랭이마을의 원초적인 모습, 예컨대 지형 지물 같은 것은 잘 보일 것이라 장단점이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애초에 남해 여행을 가는데 다랭이마을을 건너뛰기 어렵기도 했고.

오후 4시 무렵 도착하니 다랭이마을은 해안가 일부를 제외하면 대부분 산그늘에 잠겨 있었다. 우리는 일단 식사부터 해야 해서 시골할매막걸리로 이동했는데 듣던대로 마을의 내리막 경사가 꽤 가팔라 과거 이런 곳을 터전으로 삼아 하나하나 개척했을 사람들은 어떤 사람들이었을지 정말 궁금해졌다. 크고 작은 돌을 층층이 쌓아 만든 논밭이 계속해서 이어지는데 수백년의 역사 옆을 지나간다 생각하니 타임머신을 탄 느낌도 들었다.

시골할매막걸리로 가는 길, 마을 중간 지점에는 가천 암수바위가 있다. 다르게는 미륵바위라고도 하는 두 바위 중 숫바위는 확실히 생김새가 그것(?)을 바로 연상케해 아무 배경 설화가 없더라도 그런 이름이 붙을만 했고 그 옆에 있는 암바위도 숫바위가 옆에 있다보니 역시 그럴싸했다. 특히 숫바위는 자연석인지 가공석인지 궁금했는데 만약 자연석이라면 누구라도 설화를 만들어 붙였을 것 같다.

식사를 마치고 나니 오후 5시를 약간 넘어 일몰 시간대로 들어서고 있었다. 처음 마을에 도착했을 때에는 일몰을 기대했는데 막상 보니 문제가 있었다. 다랭이마을은 두 개의 큰 산을 두고 그 중간 아래에 있는데 그 중 서쪽에 있는 응봉산이 해를 완벽하게 가려 일몰이 거의 차단돼있었다. 그나마 먼 남해 바다와 함께 일몰의 강렬한 빛을 받는 마을의 동쪽 일부분을 보는 정도가 전부였다. 아쉬웠지만 그것 역시 즐기기로 하고 다랭이마을에 있는 목적지 중 하나로 이동했다.

다랭이마을은 지금은 종영한, 짝꿍이 좋아했던 tvn 드라마 '정년이'의 촬영지 중 하나였는데 1화에서 윤정년이 어느 바닷가에 있는 정자에서 문옥경과 판소리 연습을 하는 장면이 있다. 그 정자가 다랭이마을에 있는데 막상 마을에 가서 보니 정자가 두 개였다. 둘 중 하나가 촬영지일텐데, 어느 곳인지 모르니 식사 후 시골할매막걸리 사장님한테 물어봤고 식당 바로 아래에 있는 정자라고 해서 가봤다.

해당 정자로 가는 길은 다랭이길이라고 해서 별도의 트래킹코스의 기점이기도 했는데 우리는 코스 초입에 있는 정자까지만 갔지만 계속 해서 이어 가면 꽤 멋진 절경이 펼쳐질 것 같다. 일몰이 조금 아쉬웠지만 정자에서 바라본 다랭이마을과 남해 바다는 황혼과 맞물려 그야말로 장관이었다.

아, 그런데 정년이에 나온 정자가 정말 이 정자인가 싶어 돌아와서 1화를 다시 봤는데 아니었던 것 같다. 정자만 보면 잘 모르겠으나 정자 주변 배경까지 보면 조금 더 멀리 있는 정자가 촬영지로 보였다.

돌아가는 길은 내려올 때와 다르게 마을 중심부를 질러 올라갔는데 가다보니 밥무덤이라는 것도 보였다. 지금은 상상할 수도 없는 환경이지만 다랭이마을이 만들어진 시대와 마을의 입지를 생각해보면 척박한 곳을 개간해 벼농사를 짓다 보니 쌀이 귀했고 그래서 특정일에 밥을 해 이 밥무덤에 묻은 후 마을 사람들이 제사를 지냈다는 것이다. 쌀이 넘쳐나는 시대에 사는 지금 우리에게는 귀한 역사의 흔적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마을 구경을 마치고 주차장에 도착하니 갑자기 이런 생각이 들었다. 마을을 구경할 때 주차된 차들이 꽤 보였는데 늦은 시간이라 마을에 사람도 없고 우리도 일정이 끝나 어차피 숙소로 돌아가는 거니 약간 시간을 내 차로 다랭이마을에 들어가 마을 안쪽은 어떻게 생겼나 보자는 생각이 들었다.

그렇게 해서 꽤 먼 길을 돌아 다랭이마을까지 차를 가지고 들어갔는데 길이 좁긴 해도 어차피 일방통행이라 가는 것 자체는 괜찮았으나 문제는 마을을 빠져나갈 때 오르막길이 꽤 가파랐는데 마지막에 어느 집을 끼고 크게 회전해야 하는 구간에서 애를 먹었다. 결론, 다랭이마을은 그냥 걸어서 구경하는 걸로.

다랭이마을 - 남해군, 경상남도
이병용
5/5

남해 계단식 논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3월20일 봄은 재촉하지만 겨울이 아쉬운 듯 쌀쌀한 날씨에 한해 농사를 준비들 하시네요.
자연이 준 공간을 사람들이 효율적으로 이용합니다.
너무 아름답고 편안한 곳입니다.
한번쯤 살고 싶은 마을입니다.

다랭이마을 - 남해군, 경상남도
N-tech ?. C.
5/5

남해출장 갔다 점심 먹은집인데 숨은 맛집 이었네요. 김밥은 밥은 적지만 재료가 많아 목이 막히지않아 맛있었고, 막국수도 궁물이 맛있습니다.

다랭이마을 - 남해군, 경상남도
mongHOBBY_TV ?.
5/5

산책하며 걷기 참 좋은 곳입니다
차는 되도록이면 멀리 세우고
걸어서 이동하길 추천 드립니다.
길이 좁아서 운전 미숙하신 분 들어가시면
고생 엄청 할수도 있습니다.
여유로운 마음으로 산책하러 가신다면
정말 좋은 곳이라 생각합니다.
꽃도 이쁘고 흐르는 물도 좋고
음식점도 적당히 먹을만한 곳 꽤나 있었습니다.
바닷가까지 가면 구경거리가 가득했고
바다와 함께 한다는 느낌이 들어서
참 좋았습니다

다랭이마을 - 남해군, 경상남도
김시현
5/5

계단식 논이 아주 멋짐
밑으로 내려가면 맑은 바다를 볼 수있음

다랭이마을 - 남해군, 경상남도
Junoh A.
5/5

다랭이마을에 세번째 방문

마지막 방문 이후
약 7년 만에 왔는데

많이 업그레이드 됐네요
7년 전 당시에 장사 하시던 가게들
여전히 잘 계신 곳도 있었고

새롭게 장사하고 계신 곳도 있었고

여러므로 많이 좋아져서 만족스러웠습니다
특히 주차장이 여유로워서 좋았네요

시끌벅적하고 화려한 관광지라기 보다는
잔잔하게 조용하게 한걸음씩 거닐기게
딱 좋은 곳이 아닐까 싶습니다😄

다랭이마을 - 남해군, 경상남도
Hy
5/5

위에서만 보지말고 내려가서 쭉 걸으면 더 멋진 관경이 펼쳐져요
딱 점심먹고 날씨 선선할 때 걸으면 소화도 되고 마지막에 카페까지 가면 코스 넘 좋아요
데이트로 너무너무 추천 !

Go up